▲ ‘특수교육생 취업특강’
[뉴스창]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지난달 31일 안성고용복지+센터에서 ‘특수교육생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안성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3 장애우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취업정보와 장애인 취업성공 사례 및 애로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안성시 관내에는 안성고, 안성여고, 창조고 3개의 학교에 특수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중 취업을 희망하는 고3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을 진행한 것이다.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단순 취업 특강에 그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구직신청서를 받아, 추후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는 일자리를 알선하여 장애우가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기술 습득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와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연중 청년층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경력단절여성, 일반청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맞는 맞춤식 취업특강 및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직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며, “취업 교육이 필요한 단체나 구직자는 언제든지 일자리센터로 문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