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롯데홈쇼핑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강화군
[뉴스창]강화군은 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국내 대형유통업체인 롯데홈쇼핑과 강화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자리에는 유천호 강화군수와 롯데홈쇼핑 박재홍 온라인사업부문장을 비롯한 박만규 농협중앙회 강화군지부장, 나웅식 농협RPC 대표, 고승민 축협조합장, 구본준 강화순무생산가공사업협동조합장 등 각 기관 및 업체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협력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은 TV, 인터넷, 모바일, 카탈로그 등 다양한 유통·판매채널을 구축한 국내 대형유통업체다.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나눔 릴레이, 작은 도서관, 희망 수라간, 드림 스튜디오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여러 유통채널을 통해 강화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에는 롯데홈쇼핑 TV방송을 통해 강화섬쌀 중 으뜸인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를 론칭하고, 안정적으로 소비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수수료, 물류비, 방송비용, 마케팅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롯데아이몰을 통해 강화농특산물관을 개설하고 강화섬쌀, 순무김치, 강화약쑥, 갯벌장어, 약쑥한우 등 강화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는 물론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의 지역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강화군과 롯데홈쇼핑은 강화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여 판로를 지원하고, 농특산물을 중심으로 농촌체험 및 관광상품을 만들어 온라인몰에 입점시킬 계획이다. 또한, 홈쇼핑 방송 판매를 추진하는 등 강화농특산물 판로를 더욱 확대해 나가게 된다.

특히, 오는 9월 초 강화의 대표적 농특산물인 순무김치를 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며, 향후 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홍보·판매하고자하는 관내 생산농가 및 단체에게도 기회 제공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대한민국 대표 홈쇼핑인 롯데홈쇼핑을 통해 강화농특산물의 판로확대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특산물 생산농가 및 단체에 롯데홈쇼핑을 통한 브랜드 홍보 및 제품 판매 기회를 확대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