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평택시청소년 국제해양캠프 1회차 성료
[뉴스창]평태시와 평택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에게 해양안전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해양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그 의미를 돼새기며 해상왕 장보고의 리더십을 배워보는 '2018 평택시청소년 국제해양캠프'를 총 4회차로 나누어 24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고 있다.

주요일정으로 국내에서는 해군2함대 안보견학, 평택해양경찰서 해양안전교육 및 상황실 견학, 여객선 퇴선훈련 및 조타실 견학을 실시하고, 국외에서는 위해시에 위치한 청·일전쟁유적지, 장보고유적지 탐방, 생존수영, 해양역사골든벨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평택시에서 주관하고 평택시청소년재단 해양안전체험센터에서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24일부터 28일 1회차부터 오는 14일부터 18일 4회차를 마지막으로 끝이난다.

이번 캠프 1회차에 인솔단장으로 참여한 재난안전관 한기만 안전기획팀장은 ”평택시 청소년들에게, 안전의식과 역사를 기억하고 발전시키는 캠프를 통해 해양도시 평택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심어 줄 것이다.“ 라고 전했다.

1회차를 다녀온 한학생은 “한중일 역사를 관광지를 통해 알수있었으며 해양에서의 안전사고발생시 대처방법을 배워 실제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