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보장계획 교육 및 비전 선포식 개최
[뉴스창]이천시는 지난달 30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부터 4년간 이천시 사회보장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교육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교육 및 비전 선포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계획 수립 TF위원, 복지분야 관계자 및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강남대학교 최종혁 책임공동연구원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및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FGI 결과를 통한 이천시 주요 사회문제점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천시 비전은 주민 욕구조사 실시 후 이천시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비전을 선정했고, 선호도 조사결과 우리 모두의 참여로 사회보장 인프라를 새롭게 하여 ‘일상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이천’으로 선정해 이천시 비전으로 선포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관 주도의 일방적인 복지정책수립보다는 민과 관이 서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욕구를 반영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장기 계획을 수립해애 한다”며 “이천 시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고,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이천시만의 특색 있는 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사회보장정책 관련 실천계획으로 의료, 소득보장, 일자리, 문화, 취약자 돌봄 서비스 등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을 파악하여 이천시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체계적 실천계획을 수립, 이행과정을 평가하는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