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22. 초등학교 5∼6학년 20명 선착순 모집

▲ 의왕시
[뉴스창]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꿈터’는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가이드‘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에 참여할 학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포트폴리오 제작 및 활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며, 청소년수련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난달 31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는 5,000원이다.

박민재 센터장은“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탐색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의식과 개념을 정립하고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가 문의는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