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31일 시청 회의실에서 일반음식점 13개 업소를 안심음식점으로 추가 지정

▲ 식품위생사고 걱정 없는 안심음식점 확대
[뉴스창]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시가 시민들이 식품위생사고 걱정과 음식재사용 등에 대한 우려 없이 식사할 수 있는 안심음식점을 추가 지정했다.

전주시는 31일 시청 시장실에서 주방 내부 모습을 CCTV 등으로 공개해 음식점 위생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 회복에 앞장서온 일반음식점 13개 업소를 안심음식점으로 선정하고, 지정증과 표지판을 수여했다.

시가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해온 안심음식점은 주방의 조리과정과 주방의 위생 상태 등을 손님들이 객석에서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비위생적인 음식 조리와 남은 음식 재사용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핵심으로, 이번 추가 선정으로 안심음식점은 기존 42개소에서 총 55개소로 늘어나게 됐다.

이날 신규로 지정돼 지정증을 받은 안심음식점 업주들은 보다 위생적인 주방 관리로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의 품격을 높이는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또한, 시는 이날 안심음식점이 지속적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맛의 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식품안전 관리방안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시는 향후 안심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이 안심할 수 있는 선진 주방 위생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이번 안심음식점 선정을 통해 음식점이 주방을 공개해 청결에 더욱 신경을 쓰고 유지·관리하는 개방형 선진 주방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맛의 고장 전주의 이미지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