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일부터 4주간 3회씩 운영

▲ 순창군
[뉴스창]순창군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소년 승마단 여름방학 특별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유소년 승마단 특별 승마교실은 오는 8월1일부터 4주간 주 3회씩 운영한다.

순창군 유소년 승마단은 지난해 공모사업을 통해서 선정되었으며 국비를 포함해서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서 지난 3월 24일 창단해 관내초등학생과 중학생 16명이 매주 2회씩 승마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기간 동안 특별 훈련과 말과 함께하는 힐링체험도 진행할 계획으로 무더운 여름 순창군 승마장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중에는 유소년 승마단 학부모님들을 초청해 자체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10월과 11월중에는 승마대회도 참가할 계획이다.

한편 체계적인 승마강습으로 생활체육을 육성하고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18 학생승마체험도 더불어 진행하고 있으며 방학기간동안에는 수요일 ∼ 일요일까지 운영한다.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생승마체험은10회씩 참여가능하며 이용료 32만원중 70%를 보조해 주고 있으며 9만6천원을 납부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승마는 신체의 평형성과 유연성을 길러 올바른 신체발달을 돕는 전신운동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