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양성 교육’, 5일간의 열정 마무리

▲ 강사스킬 Up Go·일자리 Job Go 교육
[뉴스창]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장애인고용인식개선교육원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이룸센터에서 실시한 '강사스킬 Up Go·일자리 Job Go'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교육원은'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개정에 따라 2018년 5월 29일부터 법정의무교육이 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장애인 특히 중증장애인의 좋은 일자리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자격증 취득 및 전문 강의스킬 UP을 원하는 장애인에게 스타강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일대일 코칭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신청자 중 면접을 통해 소수의 인원만 선발하여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스타강사’와 ‘좋은 일자리’라는 꿈을 교육생 모두 갖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밝혔다.

교육원은 높은 기대와 참여에 부응하기 위해 10월에 2차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강사양성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 개발 등 장애인 고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이모씨는 “중증장애인인 나도 강사를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 용기를 내서 신청했는데, 교육을 받으면서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고협은 지난 19일 고용노동부로부터 제1호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장애인고용인식개선교육원’ 을 설립하여 이번'강사스킬 Up Go·일자리 Job Go'교육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