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군
[뉴스창]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 신청이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져 해당자들의 불편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청양군에 따르면 그동안 장애인복지카드의 분실, 훼손, 갱신 등의 사유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지난 7월 4일부터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졌다.

온라인 재발급 신청이 가능한 경우는 장애인복지카드을 비롯해 장애인통합복지카드 A형·B형·B형 등 6종이다.

이 가운데 고속도로통행료 감면 기능이 있는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의 경우에는 발급수수료에 대한 결제가 필요하다.

온라인 재발급을 신청하려면 대상자가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신청하면 되고, 재발급 된 카드는 원하는 주소지나 주소지가 속한 읍면동사무소에서 받아볼 수 있다.

다만, 신규 신청 및 사진변경이 필요하거나 대리 신청의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민복지실 장애인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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