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중심의 행복 천안 만들기 앞장

▲ 청소년 중심의 행복 천안 만들기 앞장
[뉴스창]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간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3개 자치참여기구 청소년이 함께 하는 ‘제3회 올빼미 연합 교류캠프’를 운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연합교류캠프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창의인재로써의 역량과 책임감을 키우고 리더 역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주관 기관인 천안시청소년수련관과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상송상청’과‘청아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포도’청소년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한 토론과 정책제안으로 실질적으로 정책에 참여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또한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흥타령 춤축제 홍보영상 제작과 체육대회, 조별 요리자랑 등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친목과 교류의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교류캠프를 주관한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신현성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앞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천안을 위해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용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다양한 청소년 의견 수렴과 권리증진을 위해 청소년자치참여기구 활성화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