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
[뉴스창]인천 서구 드림스타트에서는 오는 28일부터 8월17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드림스타트는 방학을 맞이해 가정의 양육공백을 해소하고, 아동들이 여름방학을 의미 있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코딩실습을 위한 ‘하나금융 코딩교육’, 올바른 경제관 함양을 위한 금융교육 ‘금융똑똑, 경제똑똑’ 나눔재단 후원), 미래기술과 경제교육을 융합한 ‘청소년 금융메이커교육’, 심각한 스마트폰 과 의존 실태를 파악하고 예방하기 위한 ‘스마트폰 과 의존 예방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사자소학을 통한 효·예절 교육을 통해 우리의 전통예절을 습득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기 위한 ‘꾸러기 효학당’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물 썰매 및 물놀이체험’, 성취감과 도전정신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클라이밍’대한산악연맹 후원), 환경과 생태에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여름환경체험프로그램’, 심리적 안정·힐링을 위한 ‘원예치료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과학교실, 드림기초영어교실, 가족 영화관람 등 아동이 방학 기간 동안에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신체발달 향상은 물론 정서함양, 학습의 효과까지 기대해본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학습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서구드림스타트는 아동과 가족의 다양한 욕구를 바탕으로 아동 발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