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뉴스창]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최근 소비 트랜드 변화에 부응한 고객지향 서비스 제공 및 결제의 편리성으로 전년동월대비 22.7% 증가한 9조 544억원을 기록했다.

상품군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 음·식료품, 화장품, 음식서비스 등에서 증가한 반면, 문화 및 레저서비스, 자동차용품에서 감소했고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간편 결제의 편리성 등으로 여행, 음식 관련 서비스가 증가하고 음·식료품, 가전·전자 등의 상품거래도 늘어 전년동월대비 1조 4,230억원 증가한 5조 6,285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2.2%로 지난 4월 최고치보다 0.9%p 증가했다.

온라인쇼핑의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2.6% 증가한 6조 2,579억원을, 전문몰은 22.7% 증가한 2조 7,965억원을 기록했으며, 온라인쇼핑의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2.8% 증가한 5조 9,91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2.4% 증가한 3조 625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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