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제천문화회관, 행복지키미 548명 대상

▲ 오는 21일 제천문화회관, 행복지키미 548명 대상
[뉴스창]제천시는 오는 21일 제천문화회관에서 노인사회활동사업인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노인사회활동사업 수행기관인 제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제천노인종합복지관, 명락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행복지키미 548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제천시치매안심센터의 홍채은 강사를 초청해 ‘생활 속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과 ‘치매예방체조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대상자들의 기본 소양 함양은 물론 대상자들이 돌보는 어르신들에게도 치매예방법을 전파해 보다 더 전문성 있는 돌봄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주변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등을 실천하는 치매파트너 캠페인도 전개한다.

한편 노인활동지원사업 ‘9988행복지키미사업’은 노인사회 활동지원사업 중 노노케어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참여자가 2인 1조가 되어 독거노인, 조손가정노인, 거동불편노인, 경증치매노인 등 취약노인의 가정을 방문해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안부 확인 및 생활안전점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