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문화유산교육 논문 공모전 개최

▲ 안내 홍보물
[뉴스창] 문화재청은 문화유산교육연구 활성화를 위한 ‘2018년 문화유산교육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유산교육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며, 문화유산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청은 "이번 공모전에서 문화유산교육 이론화 연구, 방법론 연구, 수업 활성화 연구, 사례연구, 교육정책 활성화 방안, 교육모형 개발 등 각계각층의 연구자들이 여러모로 연구한 결과들이 공모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일반인을 포함해 대학생 이상의 신진 연구자부터 현직 교원, 강사, 관련분야 연구원과 학회 소속 회원 등 문화유산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 연구자를 포함하여 3인 이내로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논문의 형식은 학술논문 형식을 갖추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논문분량은 200자 원고지 100매 내외이다.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당선작은 오는 12월 5일 발표한다.

공모된 논문 중에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우수작 6편을 선정하여 상장과 학술 장려금을 시상하며, 수상작은 오는 12월 열리는 ‘2018 문화유산교육 학술발표회’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논문 공모전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유산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문화유산교육 분야 연구기반을 넓히는 등 문화유산교육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