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고충 민원 신속 처리로 시민 만족도 높이기로
시가 목표로 하는 단축률은 46%로, 이는 6·13전국동시지방선거, 시청 내부 조직 개편 등이 예정돼 있어 지난 2017년 45.5% 보다 소폭 상향한 수치다.
주요 제고 방안은 인사 이동 시 국민신문고 시스템 업무 인수인계 철저부서 간 주요 핑퐁사례를 분석해 부서 지정 시 사례 자료로 활용 민원처리기간 예고제 실시 국민신문고 접수 알림문자 실시 등이다.
이화영 생활안전과장은 “민원접수 단계에서 업무 소관 및 다 부처 지정 여부 등의 판단이 민원처리 과정이나 처리 결과의 완결성에 큰 영향을 주므로 정확하게 확인·이송하는 작업이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부서게시판에 민원 핑퐁사례를 지속적으로 게시하고 직원 독려를 통해 국민신문고 처리기간을 단축시켜 시민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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