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성과관리 및 평가를 통한 예산낭비 요인 제거, 평가결과 2019년도 지원결정에 반영”

▲ 재정경제분과 지방보조금 및 행사운영비 성과평가 실시
[뉴스창]청주시 경제투자실은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 보조사업 및 행사·축제의 합리적인 성과관리를 위해 재정경제분과 지방보조금 및 행사운영비 성과평가를 개최했다.

성과평가의 경우 공정성·객관성 확보를 위한 내·외부 종합평가를 하는 것으로서 1차로 소관부서에서 부서평가를 하며 2차로 외부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결정된 사항을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심의해 오는 2019년도 지원규모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번 재정경제분과위원회에서 실시한 심의 대상사업으로는 지난해 사업완료된 민간보조사업 및 행사운영비 66개 사업으로 사업비는 54억 4600만 원이다.

세부내역으로는 민간경상보조사업 25개, 민간행사보조사업 23개, 민간자본보조사업 5개, 민간단체법정운영비 보조사업 7개, 행사운영비 사업 6개이다.

이번 성과평가 회의를 거쳐 70점 이상을 받은 보조사업에 대해서는 예산편성 증액 및 현행유지를 할 계획이며, 70점 이하를 받은 사업에 대해서는 지원 축소 및 지원중단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에서 지원한 보조금 사업들이 정당하고 공정하게 사용됐는지 꼼꼼하게 살펴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들이 허투루 사용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