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교부
[뉴스창]조현 외교부 2차관은 14일 오전, 방한중인 '레일라니 파르하' 유엔 인권이사회 적정주거 특별보고관을 접견했다.

조 차관은 전 세계 주거상황 개선 및 적정주거 실현을 위한 특별보고관의 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특히, 특별보고관이 여성, 빈곤층 등 취약계층의 주거권 보장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활동해오고 있는 점을 평가했다.

조 차관은 우리 정부의 ‘사람 중심’ 정책을 소개하고, 적정주거 측면에서 서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부담 경감 등의 정책을 추진중임을 설명했다.

조 차관은 파르하 특별보고관이 금번 방한 기간중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부처, 공공기관, 국회, 법원 등 관계자 면담 및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방문 등을 통한 폭넓은 의견 교환을 통해 우리나라의 적정주거 관련 현황과 정책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객관적이고 균형잡힌 평가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파르하 특별보고관은 이번 방한을 우리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해 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면서, 금번 방한 기간중 한국의 적정주거 관련 상황, 특히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관련 현황과 정책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통해 한국내 적정주거 환경 증진을 위한 건설적인 기여를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