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각 노후시설 보수공사 마치고, 새롭게 단장해 6일부터 재개관

▲ 삼청각 일화당 전경
[뉴스창]세종문화회관 삼청각이 한류관광명소로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6일부터 재개관한다.

지난 1972년 준공돼 2001년부터 시민 문화공간으로 이용되던 삼청각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노후시설 보수공사를 진행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은 높이고 시설물 안전을 강화해 보다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수려한 자연풍광과 고즈넉한 운치를 자아내는 한옥으로 구성된 삼청각은 공연, 체험, 세미나, 기업회의, 웨딩, 가족모임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삼청각은 일화당을 포함해 6개 ‘한옥’으로 구성돼 있으며, 규모가 가장 큰 일화당은 3,235㎡로 실내는 150명까지 야외는 300명까지 인원수용이 가능하다.

일화당에는 실내공연무대가 마련돼 있고, 행사목적에 따라 맞춤형으로 자유롭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중간규모 한옥인 청천당과 천추당은 6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나무의 숨결을 느끼며 한옥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다.

팔각형 정자인 유하정은 최대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통유리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가장 작은 규모인 동백헌과 취한당은 최대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아담한 한옥의 정취를 느끼며 소규모 행사에 적합하다.

한옥외에도 한식당과 카페도 자리잡고 있어 시민들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청각의 새단장은 외형뿐 아니라 콘텐츠도 새롭게 정비했다.

한류 열풍의 주인공으로 손꼽히는 ‘한식’도 기존보다 더욱 향상돼 선보인다. 한식의 맛은 무엇보다도 손맛! 4월부터 새롭게 바뀐 삼청각 셰프의 정갈한 한식도 준비를 끝내고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새로운 셰프와 손발을 맞출 지배인도 4월부터 새롭게 바뀌어 전문성을 더하고 고품격 서비스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전통국악 공연, 전통교육진행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제공예정이다.

삼청각사업TF팀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삼청각은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멋’과 ‘맛’을 경험하게 하는 최적의 공간이 될 것이다. 최고의 전망과 최상의 서비스로 찾아가니,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삼청각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amcheonggak.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