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국 대표단과 양자회담 실시 및 韓 방위산업체 격려

▲ 국방부
[뉴스창]서주석 국방차관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 간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3회 UAE 무인시스템 전시회(UMEX 2018)‘에 참석했다.

서 차관은 전시회 기간 중 UAE 측 주요인사인 모함메드 알 보와르디 국방특임장관을 비롯한 국방차관, 軍 총참모장, 각 군 사령관을 만나 국방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국방특임장관과의 대담 자리에서 UMEX 2018을 세계적 규모의 방산전시회로 발전시킨 UAE 정부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서 차관은 同 전시회에 참석한 카자흐스탄 국방차관과도 면담을 실시하고 양국 간 국방교류협력 증진 및 방산협력 활성화에 대해 협의했다.

이어 사우디 공군사령관을 만나 양국 간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재확인하는 한편, 한반도 안보정세를 포함한 다양한 국방협력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끝으로 서 차관은 전시회에 참석한 한국방위산업진흥회, LIG넥스원, 풍산, 화인코왁 등의 부스를 방문해 한국 업체들을 격려하고, 방산수출 관련 국방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UMEX 2018‘에 참석한 서 차관은 오는 28일 개최되는 ‘제2차 한·비세그라드 그룹 국방차관회의‘ 참석을 위해 헝가리로 이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