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생학습관, 오는 26일부터 2018년 ‘평생학습대학&우리학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전주시
[뉴스창]전주시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주고, 인문교양과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2018 평생학습대학 1학기(3∼8월) 및 우리학교 시즌 1(3∼5월)’ 수강생을 오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평생학습대학 1학기와 우리학교 시즌 1 프로그램은 수강생 모집기간을 거쳐 오는 3월 5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평생학습대학은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며,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생활문해교육(왕초보 컴퓨터교실, 인터넷입문교실)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직업능력 향상과정으로 ITQ한글파워포인트 △중국어 회화를 비롯한 다양한 인문교양교육 △여행스케치, 우쿨렐레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등 24개 프로그램이 개설됐다.

또한, 보다 참신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강사들의 제안을 받아 개설되는 ‘우리학교’는 △‘나를 설레게 한 유럽 미술관 산책’의 저자 최상운 작가의 특강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아동권리와 긍정적 훈육교육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어린이 대상 명화와 놀고 미술로 말하고 등 39개 프로그램이 3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다.

민선식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평생학습대학이 삶이 풍요로워지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첫 단추가 되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인문도시 전주를 만들고 전주시민의 학습권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대학과 우리학교 수강신청은 전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되며, 생활문해교육은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