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으로 청소년 자치권 확대 -

2017 7기 자치기구 활동사진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제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가온누리’와 ’제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랑’ ’제5기 근로보호 청소년 활동단’으로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청소년수련관 운영프로그램에 대한 자문과 평가를 하게 되며,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 등을 전개하게 된다.

선발된 청소년들에게는 각종 역량개발과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자원봉사확인서 발급 및 우수 위원에게는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2017 7기 자치기구 정기회의

오는 14일까지 모집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은 관내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후 내달 24일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yayouth.or.kr/)에서 신청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군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문화 감수성 증진을 위한 ‘청소년 문화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및 강사도 함께 모집한다.

청소년과 함께할 각 분야의 역량있는 강사와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수련관(☎470-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