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과제 발굴로 청렴도 높인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교직원과 학부모들의 참여를 통하여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현장 중심의 감사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감사 대상 공모제’를 실시한다.

올해 ‘감사 대상 공모제’에서는 교무·학사와 교육행정 2개 분야에서 10개 과제를 선정하는 것으로 감사 주제, 감사 기법 등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2월 5일까지이며 교직원은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학부모는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학교 제출을 통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감사 대상 과제가 3월부터 감사 현장에 반영되면 교직원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열린 감사’를 추진하고 청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도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박춘매 감사관은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시도교육청 2위를 하는 등 청렴도가 많이 개선되고 있지만 정책고객평가를 더 높이는 게 목표”라며 “감사 대상 공모를 통해 감사의 공감도와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에는 132건의 감사 대상 과제가 접수되어, 그 중 △생활기록부 기재, △학업성적 처리, △업무추진비 집행의 적정성 등 10건(교무·학사 5건, 교육행정 5건)이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