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뉴스창]몸과 마음을 힐링 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 추운 겨울에는 맛있고 든든한 지역의 별미를 맛보는 즐거움도 크다는데… 올 겨울 꼭 먹어봐야 할 방방곡곡의 음식 여행을 김유진 음식 칼럼니스트, 권다현 여행 작가. 이보은 요리 연구가, 개그우먼 김현영과 함께 떠나본다.

추위 녹이고 몸보신 시켜줄 따끈한 국밥 여행

순천의 대표적인 장 중 하나인 웃장! 북부시장인 웃장에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국밥골목이 있다는데∼ 돼지머리 살코기에 콩나물을 더해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순천 웃장 돼지국밥! 두 명 이상 가면 ○○와 ○○이 무료?! 넉넉한 인심이 느껴지는 서비스의 정체는? 뜨끈한 웃장 돼지국밥으로 든든하게 속을 채운 뒤 둘러볼만한 낭만 여행지까지 공개!

매달 2일과 7일, 충남 예산 삽교읍에서 열리는 오일장! 이 곳에는 장날 즈음에만 맛볼 수 있는 국밥이 있다는데∼ 소 머리고기와 사골, 우거지 등을 푹 고아 깊고 진한 국물을 자랑하는 예산 삽교 오일장의 소머리국밥! 예산에서 꼭 가봐야 할 겨울 여행지, 조선시대부터 탁월한 효능으로 인정받았던 덕산 온천까지∼

대구의 현풍 도깨비시장에 가면 쫄깃쫄깃한 맛의 ○○○국밥이 있다?! 꼬들꼬들한 식감에 씹을수록 고소한 이것의 정체는? 낙조의 풍경을 감상하며 막걸리, 전, 국수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여행지! 옛 정취 가득한 사문진 주막촌 공개!

통영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숨겨진 별미, 시락국밥! 장어 뼈를 고아낸 국물에 비타민 D가 풍부한 시래기를 듬뿍 넣어 겨울 보양식으로 제격이라는데… 이곳에선 반찬을 뷔페식으로 먹는다? 뜨끈한 국밥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법을 공개한다!

대한민국 대표 보양식, 닭고기 여행

튀겨서, 구워서, 삶아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닭고기를 회로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해남 통닭거리에는 통닭이 없다는데… 닭 한 마리로 회부터 주물럭, 백숙,까지 즐길 수 있는 코스요리 공개!

매일 고소한 치킨 냄새가 진동하는 수원 통닭골목! 이곳에 가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옛날 통닭들이 발목을 잡는다는데∼ 바삭한 옛날통닭부터 알싸한 단맛의 의성 마늘이 듬뿍 들어간 마늘치킨까지∼ 올 겨울 꼭 가봐야 할 치킨 여행지 공개!

천연 기념물인 오계를 백숙으로 먹을 수 있다? 쫀득한 껍질에 고소한 살까지∼ 연산오계백숙!

고단백 영양식, 말랑말랑 두부 여행

두부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 강릉의 초당 순두부! 바닷물로 을 간수한 초당 순두부는 달고 고소한 맛에 목 넘김 또한 일품이라는데∼ 겨울 바다를 바라보며 향긋한 커피 한잔할 수 있는 안목해변 커피거리까지 공개!

신분증이 있어야 먹을 수 있는 두부요리가 있다?! 임금님 밥상에 진상품으로도 오르던 진하고 고소한 맛의 파주의 명물 장단 콩 두부! 싱싱한 해산물에 장단 콩 두부 한가득∼ 시원한 두부 전골!

싱싱함이 2배! 제철 해산물 여행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 살이 통통 오른 제철 굴을 푸짐하게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데… 짭조름하고 달콤한 굴 구이부터 촉촉하고 부드러운 굴찜, 바다향이 은은하게 스며든 굴밥까지∼ 천북에서 즐기는 굴 요리 공개!

회로 먹고 데쳐도 먹고 구이에 탕으로도 맛볼 수 있는 장흥의 대표 해산물 키조개! 여기에 한우와 표고버섯까지 더해 장흥의 별미 삼합으로 즐길 수 있다는데… 삼합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쌈 순서는?

지금 한창 살이 통통하게 올라 먹기 좋은 방어! 제주도 모슬포 항에 가면 신선한 방어를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는데… 머리부터 꼬리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두툼한 살점에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진 제주도 모슬포 방어! 기름기 많은 방어를 더 많이, 더 맛있게 먹으려면 ○○○는 필수? 방어회를 더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부터 근처에서 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 온천 여행지까지 공개!

입에 착 감기는 생생한 맛 표현을 통해 지금 꼭 맛봐야 할 지역별 먹거리와 볼거리들을 만나본다.

‘떠나자! 맛있는 여행 올 겨울 꼭 먹어봐야 할 그 곳의 별미!‘편은 오는 9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