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문화관광재단 제3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시설(재단) 부문 우수상 수상
[뉴스창] 청송군은 청송문화관광재단이 21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3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관광시설(재단) 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주최하고 트래블아이와 트래블 투데이가 주관하는 이번 ‘트래블아이 어워즈’는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특허 기술화한 ‘지역 호감도’를 기반으로 2016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8개 부문을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지역 호감도는 트래블아이와 트래블 투데이가 보유하고 있는 여행정보의 총량과 이에 대한 콘텐츠 호감도, 트래블 피플의 활동지수, 트래블 파트너의 관계성 등에 변동되는 특허로 등록된 사용자 기반 관광지표이다.

먼저 1차 성과지표를 수치화한 객관적 데이터를 통해 정량적으로 평가한 후 2차 관광 분야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더해 총8개 부문 24개 지자체를 선정해 수상했으며, 이번 어워즈에서 수상한 기관은 지역관광 활성화 관광마케팅 고도화 프로그램 참여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작년 2016 트래블아이 어워즈에 재단 부문 최우수 선정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 청송의 청정자연과 지역문화유산, 6차산업형 문화관광자원 등 다양한 지역문화콘텐츠를 연계해 지속적으로 문화관광 상품모델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