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무 등 전주에서 생산된 김장채소 및 김장 부재료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

▲ 2017년 김장재료 직거래장터 포스터
[뉴스창]전주시가 김장철을 맞아 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김장재료 직거래장터를 연다.

시와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주종합경기장 내 전주푸드종합경기장점 주차장에서 지역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김장채소를 판매하는 ‘김장철 김장재료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직거래 장터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배추와 무, 갓, 당근, 건고추 등 각종 김장채소와 젓갈 등 김장용 부재료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특히, 배추는 2㎏기준 1포기에 1,300원, 무는 2㎏g에 1,000원 선에 판매되며, 전주푸드를 이용해 만든 수육과 김치 등을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도 운영된다.

시는 전주농협과 전주푸드가 상생협력을 다지는 의미로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전주푸드와 전주농업이 한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푸드센터 강성욱 센터장은 “직거래장터에서는 전주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라며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시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으로 신뢰를 쌓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