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12월 19일 오후 1시

▲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심사선정위원회가 지난 11월 15일(수)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 석류홀에서 수상 후보자 심사에 앞서 심사 선정회의를 하고 있다
[뉴스창]국제청소년연구원과 월드얀미디어그룹이 공동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최종 수상자가 21일 발표됐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사회 곳곳에서 정의를 구현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하며, 학교폭력과 교권 회복을 위해 공헌한 분들을 발굴해 이를 널리 알려 정의롭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부문은 참교육공헌부문,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심사선정위원회는 지난 11월 15일(수)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 석류홀에서 심사 선정회의를 갖고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총 9개 부문 중 경제부문과 인권부문을 제외한 참교육공헌부문, 법률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7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21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대상 수상자에는 유선규 충청대학교 이사장, 참교육혁신대상에는 최상철 백석문화대학교수, 참교육공헌대상에는 도성훈 인천 동암중학교 교장, 참교육발전대상에는 마주희 형곡고등학교 학교폭력 자치위원, 김억경 서울공고 교사가 각각 선정됐다.

법률부문의 법률공로대상에는 박범계 국회의원, 법률공헌대상에는 김학성 법무부 교정본부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부문의 과학발전공로대상에는 문애리 정부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이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공로대상에는 최도자 국회의원, 보건의료공헌대상에는 이명희 광주광역시 약사회 감사, 보건의료혁신대상에는 백경신 2017FIP서울총회 조직위원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대상에는 안경률 전 국회의원, 윤봉근 (사)밀알중앙회 총재, 강성균 제주도 교육의원이 각각 선정됐으며, 지역발전공헌대상에는 최병우 (주)민성건설 대표이사, 김경환 순천주민자치회 사무국장, 강주신 IBN한국방송 전무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창조대상에는 부만철 제주시연합청년회 회장, 이윤행 함평군 의회 의장, 지역발전혁신대상에는 손대근 (사)행복천사대표, 김홍길 (주)한길에이치씨 대표이사, 이홍희 경상북도의회 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창조대상에는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박창식 국제와이즈멘 전남총재가 각각 선정됐으며, 사회공헌봉사대상 강창욱 강남대학교 교수, 강재헌 여수시의회 의원, 편진호 (㈜유일통운 대표이사, 유영란 마포구의회 지방속기주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복지공로대상에는 최은수 종로구청 행정지원국장, 김영달 한국요양보호중앙협회 회장이 각각 선정됐으며, 사회복지혁신대상 박진숙 푸른꿈유치원 원장, 박옥주 노원구청 장애인지원과 주무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안전공로대상 정종관 구로소방서 소방장, 사회봉사혁신대상 류재릭 목사, 김만수 경기농식품유통지흥원 정책연구실 과장, 김예림 사랑의밥차총청본부 홈보이사가 각각 선정됐다.

문화예술체육부문의 문화공로대상에는 고은 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예술공헌대상에는 김춘곤 (사)국제어린이청소년문화예술협회 회장이 선정됐다.

문화예술체육부문의 체육공로대상에는 이동훈 미국 하버드대학교 Postdoc R.Fellow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이치수 대회장(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겸 세계연맹 기자단 회장, 월드얀미디어그룹 회장)은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참교육공헌, 경제, 과학, 인권, 법률, 보건의료, 지역발전, 사회공헌, 문화예술체육 등 총 9개 부문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또한 우리 사회의 현안인 지역갈등 문제 해소와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보호하는 등 보다 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 이라고 본 상의 취지를 밝혔다.

이치수 대회장은 이어 "특히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의 교육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참교육공헌부문’으로 확대 개편됐다"고 말하고 "'참교육공헌부문' 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은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12월 19일(화) 오후 1시에 개최되며 시상식에 앞서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이 주최하는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출범식이 열린다.


한편, 국제청소년연구원과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세계연맹기자단(총재 이산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대한약사회, 약사공론, UN올로프 팔메 국제평화재단,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회장 김영달), 국제정책연구원, 한국뉴미디어기자협회(대표이사 박민근), 아시아타임즈(회장 조용하), 뉴스컬처(대표 이훈희), 시선뉴스(회장 김광웅), 대한인터넷신문, 피디언(대표 장영승) 등을 비롯한 90여 언론사 및 기관·단체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