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어린이 책 관련 복합 축제, 책 즐기는 200여 프로그램 풍성


[뉴스창]문화체육관광부는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도시문화재단과 함께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2016(이하 책잔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책 밖으로 나온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책잔치’는 어린이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경험적 프로그램과 책을 기반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어린이들 스스로가 축제의 주체로서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 행사장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는 개막식 행사(5. 5. 오전 10시)와 함께 한국의 젊은 그림책 작가의 동화책 속 공간을 특별한 상상으로 구현해 놓은 ‘테마전시-그림책 작가마을’과 논리적 글쓰기를 유도하는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 등이 개최된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파주출판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출판도시 어린이퍼레이드’와 15세기 유럽 인쇄물과 함께 당시 유럽 인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구텐베르크특별전’,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출판사 사옥을 직접 방문해 출판사가 준비한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즐기는 ‘입주사 오픈하우스’, 동화책의 내용을 배우들의 성우연기로 재구성해 공연 감상과 책 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연극동화’ 등, 200여 개의 출판·문화 전시 및 공연 행사가 파주출판도시에서 진행된다.

어린이와 출판.문화계 인사 등이 참석하는 ‘책잔치’ 개막식은 어린이날인 5월 5일(목) 오전 10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1단계에 이어 파주출판도시의 2단계 조성이 2016년에 완공되면서 파주출판도시가 세계적인 지식문화 복합지구(클러스터)로 발전하고 있다.”라며, “‘책잔치’가 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정부의 정책 기조인 문화융성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는 어린이 등 15만 명이 참관하는 이번 책잔치의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파주시와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파주출판단체 등과 함께 5월 4일(수)에 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책잔치’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누리집(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