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OEX 2017
[뉴스창]'2017 SPOEX FALL 지역수출 상담회(이하 '스포엑스폴')의 개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스포츠개발원을 비롯 본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 참가업체 모두 본 수출상담회 준비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번 행사는 국내 스포츠산업의 활성화와 스포츠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참가비 일체를 무료로 진행하는 행사로 참가신청 단계부터 많은 국내 업체들의 관심과 직접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행사의 미비점을 보완, 바이어와 국내사의 보다 원활하고 정확한 1:1 매칭을 위해 행사공식웹사이트를 행사 초기부터 개설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며 행사 수준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행사기간 참가업체들의 제품을 전시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ZONE’에는 작년보다 2배 이상의 국내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가신청이 잇따르며 현장에서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올 해에는 미주/남미, 중동, 인도, 동남아 및 중화권 등 해외 유수의 30개사 바이어가 참가 할 예정이며 바이크, 레저, 캠핑, 스포츠 의류 및 신발, 골프, 헬스기구 등 스포츠용품 산업 전반에 해당되는 국내 중소기업 70여개사와 함께 할 예정이다.

주최기관인 한국스포츠개발원 담당자는 “본 행사는 국내 스포츠산업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성과 확대를 위한 행사이며, 기존의 사업에 더해 새로운 사업으로 발을 넓혀가고 있는 업체에게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며, “국내 스포츠산업에서 내노라하는 기업들이 참여하는 만큼 기업들의 노하우를 살린 제품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뒤에서 아낌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www.spoexfall.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