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 ‘마녀의 법정’ 방송화면 캡처
[뉴스창]‘마녀의 법정’ 정려원의 '마이듬표' 빅픽처가 안방극장을 초토화시켰다. 정려원-윤현민이 '일반인 동영상 유출 사건'을 조사하던 중 몰래카메라의 피해자가된 정려원이 범인의 계획을 역이용해 숨겨왔던 자신의 몰래카메라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통쾌한 승소를 거둔 것. 검사가 아닌 사건의 피해자로 법정에 선 그녀의 속 시원한 반격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을 이뤄냈다.

또한 꿈속에 나타난 엄마 곽영실(이일화 분)과 20년 만에 재회해 흘린 그녀의 눈물은 그 동안 그녀가 홀로 참아온 아픔을 고스란히 전하며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지난 17일 KBS 2TV 새 월화 드라마 ‘마녀의 법정’(극본 정도윤 / 연출 김영균 / 제작 아이윌미디어) 4회에서는 마이듬(정려원 분)과 여진욱(윤현민 분)이 '일반인 동영상 유출 사건'에서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통쾌한 승소을 거두는 모습이 그려졌다. 1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마녀의 법정’ 4회는 전국 기준 12.3.%의 시청률을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월화드라마 동 시간대 1위 굳히기에 성공했다.

‘마녀의 법정’은 출세 고속도로 위 무한 직진 중 뜻밖의 사건에 휘말려 강제 유턴 당한 에이스 독종마녀 검사 마이듬과 의사 가운 대신 법복을 선택한 본투비 훈남 초임 검사 여진욱이 여성아동범죄전담부에서 앙숙 콤비로 수사를 펼치며 추악한 현실 범죄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법정 추리 수사극.

집에서 몰래카메라를 발견하고 불안감에 사로잡힌 이듬은 자신의 집에 들어온 진욱을 발견하고 그를 범인으로 의심했다. 이내 이듬은 진범이 자수를 했다는 소식을 듣고 진욱과 함께 경찰서로 향했다. 범인은 바로 송가영(김혜지 분)의 전 남자친구인 김상균(강상원 분)이었다. 이듬에게 취조를 받았던 그가 모욕감을 느끼고 이듬의 몰래카메라를 찍어 복수를 하려 했던 것. 그는 자수를 했다에도 법의 빈틈을 이용해 이듬을 협박하며 뻔뻔한 태도를 유지했고 이듬은 그를 향해 "너 내가 박살 낼 거야"라며 분노를 터트렸다.

앞서 상균의 집에서 찾은 증거 영상이 훼손됐다는 점, 절차를 무시한 압수수색이었다는 점을 이유로 증거목록에서 배제되는 바람에 이듬의 몰래카메라 영상만이 유일한 증거가 된 상황. 홀로 자신의 몰래카메라를 확인 후 고민에 빠진 이듬은 진욱에게 영상이 든 태블릿 PC를 숨기는가 하면 버렸다고까지 말하며 이번 사건은 패소 위기에 놓인 듯 했다.

그러나 이는 이듬의 교묘한 계획이었다. 이듬은 상균이 태블릿 PC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영상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프로그램을 깔아 놓은 사실을 알아내 미리 자신의 영상을 따로 저장해두고 영상의 존재를 숨겼다. 상균과 그의 변호를 맡은 허윤경(김민서 분)이 이듬의 몰래카메라 영상이 없다고 믿게 만들어 이를 역이용하려는 큰 그림을 그린 것.

이듬과 진욱은 법정 공방이 최고조에 이른 때, 이듬의 몰래카메라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반격에 나섰고 마침내 통쾌한 승소를 거머쥐며 시청자들에게 반전의 핵사이다를 선사했다.

이후 이듬은 몰래카메라의 트라우마로 집에서 잠을 이루지 못하고 편의점에서 맥주를 마셨다. 그녀를 발견한 진욱은 담당 검사로서 피해 지원서비스 차원이라며 이듬에게 "우리 집에서 잘래요?"라고 제안했고 이들은 서로의 집을 바꿔 잠을 자기로 했다.

긴장이 풀린 이듬은 진욱의 집에 도착하자마자 그의 소파에서 잠이 들었고, 꿈속에서 그토록 그리워하던 엄마 영실과 20년만의 애틋한 만남을 가졌다. 이듬은 영실을 향해 "엄마 내 생일이라 왔구나"라며 눈물을 글썽거렸고, 영실 또한 "아픈 데는 없어? 우리 못난이"라며 이듬의 볼을 손으로 감싸며 눈물을 흘렸다.

진욱은 엄마 고재숙(전미선 분)의 전화를 받고 잠시 자신의 집에 들렀는데, 잠든 이듬이 눈물을 흘리며 엄마를 찾는 모습을 발견하고 놀라 그녀 앞으로 다가갔다. 이듬을 조용히 바라보던 진욱이 그녀의 이마에 손을 얹자, 이듬은 꿈속에서 엄마의 손길을 느끼던 것처럼 그의 손을 가져다 자신의 볼을 감싸며 더욱 크게 울음을 터트렸다.

언제나 자신만을 생각하며 강한 독기를 뿜어내는 모습을 보여줬던 이듬의 눈물은 시청자들에게 그 동안 홀로 참아왔던 그녀의 아픔을 고스란히 전하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한편 조갑수(전광렬 분)가 비서실장 백상호(허성태 분)로부터 이듬과 진욱이 각각 영실의 딸, 재숙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전해 듣고 얄궂은 인연이라며 불안해 하는 모습이 공개돼 과연 이들 사이에는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을지 궁금증을 더하며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렸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역시 마이듬표 사이다 너무 통쾌했어요!", “사이다부터 눈물까지! 완벽!”, “간만에 몰입도 최고의 드라마!”, "심장 쫄깃하다가 웃다가 시원하다가 엉엉 울리네 ㅠ", “갈수록 꿀잼!”, “이겼지만 슬프고, 이겼지만 화나고! 푹 빠졌네요”, "마검-여검 케미 굿! 둘 다 출세 길만 걸어∼"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마녀의 법정’은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