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 8일 까지 군민 의견 수렴_생활 속 규제개선 찾아 나선다 -

(규제개선 공모전 개최)

곡성군(군수 유근기)는 10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2017 곡성군 규제개선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기업의 경제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각종 행정규제를 해소하기 위해 군민들과 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규제개선 사항들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와 군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다양한 분야의 규제 개선사항을 제안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전문가에 의한 3단계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군정에 반영해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실현 가능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배점을 부여하여 우수 제안에 대해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우수제안은 소관부서에서 즉시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고 정부 법령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에 건의해 지속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생활과 경제․기업 활동에 불편을 주는 과도한 행정 규제를 공모전을 통해 군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군민참여를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