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연인원 410명 비상근무)

▲ 광양시,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명절 위해 종합대책 보고회 가져
[뉴스창]광양시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시민들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9월 22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신현숙 부시장 주재로‘2017 추석맞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시가 수립한 종합대책은 ▲검소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시민생활 불편 해소 ▲물가안정대책 ▲재난·재해 예방대책 ▲비상진료 및 감염병 예방체계 구축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 29개 사업으로 시민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터미널, 공중화장실, 안전시설물 등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만일에 발생할 응급환자를 위해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물가대책 상황반을 운영해 추석 성수품 31개 품목에 대해 가격 동향 모니터링을 하면서 물가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농·수·축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도 집중 단속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농·특산품 판촉 및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신현숙 부시장은 “추석연휴 기간이 유래 없이 길어 고향을 찾는 귀성객도 예년보다 많을 것이다”며 “깨끗하고 발전된 광양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공공시설, 도로변 등 정비에 힘쓰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410명의 공무원이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24시간 비상근무를 하게 되고, 시민의 생활과 직접 관련된 쓰레기 수거를 비롯해 가스, 수도, 가로등, 자동차정비 등의 업종에 대해서도 당번을 지정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