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서비스 제공”

조선대학교(강동완 총장)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4일에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광주권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컨소시엄 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 주관으로 개최한 올해 박람회는 광주광역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하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약 7000여명의 시민과 취업준비생 등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대기업, 지역 강소기업 등 220여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주)금호HT, 한국알프스(주), (주)오이솔루션 등 광주·전남지역 유망 중소·대기업 70여 개 회사가 참여해 현장면접과 채용이 이루어졌다.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직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직업탐색을 할 수 있도록 ‘직업 카드관’ 운영을 지원 했다. 또한 '현장 매칭관'을 직접 운영해 직무탐색과 함께 해당 기업에 적합한 인재상인지 사전 상담을 거쳐 구인·구직자 간 현장매칭을 하고, 이력서·면접클리닉을 비롯한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1:1 컨설팅을 실시했다.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새 정부 일자리정책과 광주형 일자리 등의 특성을 고려한 찾아가는 이동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알리고 조선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진로와 취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